PyQt5를 사용해서 GUI를 띄우는 건 간단합니다.
Designer를 사용한 예제도 많지만 그렇게 대단한(?) GUI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소스코드로 만들었습니다.
시간이 좀 걸렸던 부분은 단축키를 만들었던 부분, 텍스트를 읽어왔던 부분입니다.
import sys
from PyQt5.QtWidgets import (QApplication, QWidget, QLabel, QGridLayout, QLineEdit, QPushButton)
class MainApp(QWidget):
def __init__(self):
super().__init__()
self.hotkey = QPushButton()
self.summoner = QLineEdit()
self.layout = QGridLayout()
self.setLayout(self.layout)
self.initUI()
def initUI(self):
self.hotkey.setText("Alt+1")
self.layout.addWidget(QLabel("Summoner :"),0,0)
self.layout.addWidget(QLabel("Hot Key:"),1,0)
self.layout.addWidget(self.summoner,0,1)
self.layout.addWidget(self.hotkey,1,1)
self.setWindowTitle('OP.GG')
self.hotkey.setShortcut("Alt+1")
self.hotkey.clicked.connect(self.find_user)
self.move(500, 300)
self.resize(350, 150)
self.show()
def find_user(self):
summonername = self.summoner.text()
if __name__ == '__main__':
app = QApplication(sys.argv)
ex = MainApp()
sys.exit(app.exec_())
hotkey.setShortcut을 통해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었고 이어서 clicked.connect를 통해서
다른 함수를 호출할 수 있었습니다.
QTextEdit로 만든다면
self.summoner.toPlainText()로 텍스트 내용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.
저번과 결과는 같지만
OP.GG에는 챔피언, 룬, 특성, 티어 사진 전부 나와있다.
모든 사진, 게이지, 룬까지 구현하기 힘들더라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챔피언 사진만 넣고 나머지 정보들은 정렬해야 된다고 생각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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